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뉴스

Home > 시낭송대회 소식 > 공지/뉴스

재능그룹에 한국시인협회 공로패

재능문화 2017-12-20 13:50:08 조회수 5,456
 
재능그룹에 한국시인협회서 공로패
-시낭송운동 50년을 맞아
재능그룹 박성훈 회장, 재능문화 김성우 상임이사에- 

_믟뀬_솽꼮_■꼱_め넫_됣뀯___MS_4466.jpg
[한국시인협회장(최동호)으로부터 공로패를 받고 있는 박성훈 회장과 김성우 상임이사]

재능그룹 박성훈 회장(재단법인 재능문화 이사장)과 김성우 상임이사(재단법인 재능문화 상임이사)가 한국시인협회(회장 최동호)로부터 공로패를 받았다

18
일 재능교육에 따르면 국내에서 가장 오래되고 권위있는 시인단체인 한국시인협회는 창립 60주년과 국내 시낭송 운동50년을 맞아 시 문학의 발전과 시낭송 문화의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공로패를 전달 한 것이다. 종합교육문화기업 재능교육과 재단법인 재능문화는 1991전국 어린이와 어머니 시낭송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27회째 재능시낭송대회를 개최하며 시낭송 문화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매년 학생부와 성인부로 나누어 전국 16개 시도에서 지역예선을 개최한 뒤 연말 본선대회가 서울에서 열린다. 특히 성인부 본선 동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한국시인협회가 인증하는시낭송가증서를 수여한다. 그동안 2 9천명이 참가했으며 모두 432명의 시낭송가가 배출됐다.

재능시낭송대회를 통해 배출된 시낭송가를 중심으로 재능시낭송협회가 1993년 설립돼 서울 중앙회를 비롯 전국 13개 지회와 1개 분회, 캐나다 벤쿠버 해외 지회 등에서 789명의 회원들이 시낭송 보급 운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재능시낭송협회는 청마 유치환 시인의 탄생 100주년 기념공연, 정지용 시인의 명시 낭송 공연, 서정주 시인 작고 10주기 추모공연 등 수준높은 연출과 예술성으로 시낭송 공연의 새지평을 열고 있다.
한편, 재능그룹 박성훈 회장과 재능문화 김성우 상임이사는 시낭송 운동의 공로로 한국시인협회로부터 명예시인으로 추대되기도 했다.
처 : 파이낸셜뉴스
관련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