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뉴스

Home > 시낭송대회 소식 > 공지/뉴스

청년의 힘, 시낭송의 새물결 일으키다! '2016 재능 온라인 대학생 시낭송경연대회 시상식 개최'

재능문화 2016-07-22 12:01:30 조회수 6,824

청년의 힘, 시낭송의 새물결 일으키다

-2016 재능 온라인 대학생 시낭송경연대회 시상식 개최-
 
대학시상 사진.png
 
[사진캡션] 2016 재능 온라인 대학생 시낭송경연대회 수상자들의 단체사진


시낭송을 통해 대학생들의 정서를 함양하고, 젊은 계층의 시낭송 참여를 활성화 하기 위해 진행됐던 ‘2016 재능 온라인 대학생 시낭송경연대회가 지난 21일 시상식을 가졌다.
 
이처럼 전국적 규모의 온라인 시낭송대회가 개최된 적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동안 오프라인 상에서 진행되던 시낭송 대회를 인터넷과 SNS 문화에 익숙한 대학생 계층을 겨냥한 온라인 대회로 획기적인 변화를 꾀한 것.
 
재능문화(이사장 박성훈)와 한국시인협회가 주최하고 교육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재능교육, 재능시낭송협회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첫 시도임에도 불구하고 전국 48개 대학, 77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전국 각지에서 열정적이고 참신한 시낭송이 답지했다. 재능문화는 참여 열기를 반영하여 당초 계획보다 시상 인원을 늘려 12명의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사진캡션]심사위원들이 ‘2016 재능 온라인 대학생 시낭송경연대회’에 접수된 시낭송 동영상을 심사하고 있다..JPG
 
 
IMG_5879.JPG
 
[사진캡션] 2016 재능 온라인 대학생 시낭송경연대회 수상기념 촬영
 
특히 이날 시상식에는 수상자 12명 외에도 심사에 참여한 김성우 명예시인(재능문화 상임이사), 김동현 재능문화 사무국장을 비롯하여 오선숙 재능시낭송협회장, 이주은 재능시낭송협회 부회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격려사에서 김성우 명예시인은재능교육과 재능문화가 시낭송 운동을 펼쳐온 것이25년이 넘었다. 우리 사회의 미래를 이끌어 갈 청년들의 시낭송 운동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 대회를 개최하게 되었다면서오늘 수상한 대학생들이 기성세대들의 낭송을 답습하는 것이 아니라 신선한 시낭송 운동의 물결을 일으켜 줄 것을 당부했다.
 
격려사에 이어 대상 수상자 김중엽 씨(고려대 4학년)의 재능시낭송대회 소개 동영상 시청, 시상이 이어졌으며 수상자들은 시상식 이후에도 간담회를 통해 수상 소감을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특히 수상자들은 이번 대회 참여를 계기로 하반기에 진행되는 재능시낭송대회 지역예선에도 참가하겠다는 열의를 보이는 등 시낭송대회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줬다.
 
[사진캡션] 대상을 수상한 김중엽 씨의 시낭송 동영상.JPG
                            [사진캡션] 대상을 수상한 김중엽 씨의 시낭송 동영상. 
 
금상을 수상한 강희락(울산대4학년) 씨는우연히 학교 게시판에서 재능 온라인 대학생 시낭송경연대회 포스터를 보고 지원하게 됐다좋아하는 시를 여러 번 읽어보거나 유투브에 게재된 시낭송 영상을 보며 따라해 보는 등 즐겁게 대회를 준비했다. 연극 동아리에서 활동한 경험 덕분에 감정을 담아서 시를 낭송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은상을 수상한 김보배(성결대4학년) 씨는시낭송하는 나의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하고, 이를 다시 보는 것이 부끄러웠지만 내가 좋아하는 시를 직접 낭송해볼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 됐다앞으로 시낭송대회가 개최된다면 다시 참여해보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상식에 참석한 한 부모님은디지털 홍수에 파묻혀 잠시 잊고 살았던 아날로그적 감성의 시낭송을 접하고 신선한 충격을 받았다. 아이를 따라 편한 마음으로 시상식에 왔는데 좋은 경험을 하고 간다며 재능교육과 재능문화에서 주최하는 재능시낭송대회의 개최 취지에 공감을 표하기도 했다.
 
재능문화 김동현 사무국장은국내에서 처음 대학생 온라인 시낭송대회를 개최했는데도 불구하고 많은 대학생들이 참여해서 놀랐다디지털 IT 문화에 익숙한 젊은이들은 시 한편을 제대로 음미할 수 있는 정신적 여유와 정서적 안정이 부족하다. 앞으로 재능문화는 온국민들이 시를 사랑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대학시상 사진2.png
 
[사진캡션] 2016 재능 온라인 대학생 시낭송경연대회 수상자들의 단체사진

 
 
한편 재능 온라인 대학생 시낭송경연대회는 지난 5 16일부터 대회 개최를 알리고 접수를 시작하여 7 1일에 접수를 마감한 결과 전국 48개 대학, 80명의 대학생들이 참여했다.
이중 정상 접수된 77명의 동영상을 대상으로 7 6일 명예시인, 시낭송가로 구성된 3인의 심사위원들이 심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높은 참여 수준을 감안하여 기존 8명의 대상부터 동상 수상자 외에 4명의 장려상을 추가로 선정하였고, 12명의 수상자가 발표됐다. 각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부상
또는 장학금이 수여되며, 대상 수상자는 연말 재능시낭송대회 성인부 본선에 진출할 수 있는 자격도 주어진다.
 
 
재능교육과 재능문화는 기업철학인보다 나은 교육을 통한 보다 나은 삶으로의 변화를 시낭송이라는 문화콘텐츠를 통해 실현하고 있으며, 더 많은 사람들에게 교육적, 문화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 기사 보러가기



               
2016 재능 온라인 대학생 시낭송경연대회 시상식 동영상
 
2016 재능 온라인 대학생 시낭송경연대회 수상소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