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뉴스

Home > 시낭송대회 소식 > 공지/뉴스

제28회 재능시낭송대회 광주 지역대회 결과

재능문화 2018-10-05 09:47:21 조회수 5,253
 
 
28회 재능시낭송대회 광주 지역대회 결과
-9 29() 광주 시립미술관서-
 
 
메인.png
 
 
28회 재능시낭송대회 광주 지역대회가 지난 929() 광주시립미술관 강당에서 개최됐다. 지난 91() 대구 지역대회, 99() 대전 지역대회, 915() 부산 지역대회 이후 올해 네 번째 지역대회였다.
 
2차 지역대회는 서울 경기 지역 참가자들이 경연을 펼치는 서울 지역대회[1020()]를 끝으로 광역 도시권역 중심의 2차 지역대회는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2차 지역대회는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으로 구분하여 심사하며 부문별 금상, 은상 수상자는 3차 서울 본선대회에 진출하는 자격이 주어진다.
 
지난 5월 개최된 제28회 재능시낭송 1차 온라인대회에서 통과한 광주, 전남, 전북권 참가자 100여명이 초등부, 중고등부, 성인부 등 3개 부문으로 나뉘어 2차 지역대회에서 다시 한번 무대 시낭송경연을 펼쳤다.
 
광주시립미술관 강당에서 개최된 광주 지역대회는 오전 성인부, 오후 학생부 순으로 진행되었고, 성인부 77, 초등부 19, 중고등부 6명이 참가신청을 하였으며, 손택수 시인과 재능시낭송가 2명 등 심사위원 3명이 엄정한 심사를 진행하여 부문별 수상자를 선정했다.
 
 
성인 금상.png
 
 
광주 지역대회 성인부는 치열한 경합을 펼친 끝에 김용택 시인의 ‘사랑’을 낭송한 서옥자씨에게 금상의 영광이 돌아갔다.
 
 
성인부 은상.png
 
 
또한 김문순씨(투르게네프의 언덕_윤동주 시), 김영옥씨(석문_조지훈 시) 김태정(역사_신석정 시) 도건형씨(빼앗긴 들에도 봄은 오는가_이상화 시) 송은주씨(저 거리의 암자_신달자 시) 형시원씨(겨울이사_송수권 시) 6명이 은상을 수상하여 3차 서울 본선대회에서 다시 한번 낭송 실력을 겨루게 된다. 서울 본선대회에서 동상 이상을 수상하면 한국시인협회가 인증하는 ‘시낭송가증서’가 주어진다.
 
초등부 은상.png
 
초등부는 ‘거인들이 사는 나라’(시 신형건)을 낭송한 신유딧 어린이(장흥남초2)가 금상을 차지했고, 김아라 어린이(장흥남초5), 이윤서 어린이(율곡초5), 장소미 어린이(보성초6), 최우진 어린이(중동초5) 4명이 은상을 수상했다 
 
중고등부.png
 
 
중고등부는 김수영 시인의 ‘어느날 고궁을 나오면서’를 낭송한 신고구려 학생(강진청람중1)에게 돌아갔고 황은택 학생(전주예술고1)은 은상, 박한리 학생(광양여중 2학년)은 동상을 각각 차지했다.
 
 
 
<28회 재능시낭송대회 2차 광주 지역대회 수상자 명단>
 
*성인부
-금상(1) : 서옥자
-은상(6) : 김문순, 김영옥, 김태정, 도건형, 송은주, 형시원
-동상(5) : 김은애, 배순아, 신남춘, 안재란, 정순자
-장려상(7) : 박미경, 박수연, 박순옥, 송성근, 신영재, 임경화, 전영숙
 
*초등부
-금상(1) : 신유딧(장흥남초2)
-은상(4) : 김아라(장흥남초5), 이윤서(율곡초5), 장소미(보성초6), 최우진(중동초5)
-동상(2) : 엄서진(율곡초5), 이예진(서해초4)
-장려상(11) : 김민성(여수동초3), 김은정(산수초4), 모성원(서해초3), 박한서(광양초5), 박현우(율곡초3), 오동현(주월초4), 이세민(서해초1), 이세인(서해초4), 이예찬(서해초3), 장리애(보성초2), 최서진(서해초4)
 
*중고등부
-금상(1) : 신고구려(강진청람중1)
-은상(1) : 황은택(전주예술고1)
-동상(1) : 박한리(광양여중2)
 
 
이모저모.png
 
광주 지역대회 이모저모 영상